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생활정보

2020년 무료 독감예방접종대상자와 독감접종시기 확인해보세요~

by 조아조아♥ 2020. 9. 10.

이번에 정부에서 발표한

2020년 인플루엔자 무료독감 대상자와 무료 독감 주사 접종시기 꼭 확인해보세요~~

이번 2020년 독감 무료접종대상자는

생후6개월~12세 이하 어린이와(접종이 두번으로 나뉘니 꼭 확인체크 잘하실것~)

그리고 만7세부터 만18세 청소년까지 확대 무료 독감예방접종대상자가 되었네요~

이건 아주 잘했네~~ㅋㅋ

청소년 무료독감접종시기는 나이별로 나뉘어져 있으니 꼭 독감예방접종 주사 맞기전에 날자 확인하세요

그리고 임신진단서와 임신확인서나 산모수첩등을 들고가면 임신부도

무료독감주사 가능하네요~~

기존에 어르신은 만 65세부터 무료독감예방접종 대상자였는데

이번에는 나이가 낮춰져서 만62세부터 무료독감예방접종 대상자가 되었으니

어르신분들은 독감주사 맞으러 가실때 신분증 꼭 지참하세요~~~

 

이외에 무료독감예방주사 대상자와 포함이 안되신분들은

올해에는 꼭 맞으세요~~~

병원마다 가격차이가 있어서 보통 독감예방주사 가격은 3만원~4만원정도 하는것으로 아는데

면역력떨어져서 감기나 독감에 심하게 걸려 병원다닐거 미리 예상하면

절대....비싼금액은 아닐듯 싶네요~

(ㅋㅋㅋㅋ 감기나 독감안걸리면 안까운 금액인건 확실함..왜냐?

보통 집식구들이 다 독감주사 맞게된다고 계산하면

3인가족은 대충 12만원정도, 4인가족은 대충 16만원 정도 나갈테니 말여요....)

 작년에 조아조아는

대상포진 예방주사를 16만원이나 주고 맞으면서도 독감주사는 안맞았는데

조아조아도 올해는 꼭 독감예방주사를 맞으려고 합니데이~~

아....보통 독감예방주사는

한번 맞고나면 항체형성이 2주 정도 걸린다고 하니 올해 2020년 10말까지 맞으면 된다고는 하는데

난, 그냥 미리미리~~계획이랍니다, ㅋ~~

(요즘같이 환절기에~~감기나 독감 심하게 걸리고 나서 독감예방주사 맞을라고 하면 돈 아까울테니~~ㅋㅋㅋ)

여러분들도 꼭 미리미리 예방하세용~~ 아셨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