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생활정보

빨간라인-소방차 주정차 금지구역

by 조아조아♥ 2020. 7. 4.

작년 2019년 겨울부터인가? 올해초부터인가 뉴스에서 본

빨간색 라인~~

얼마전까지도 없었는데

어느샌가 우리동네에도 소방차 주정차 금지구역 빨간라인이 생겼네요~~

자~~이 사진보고

여러분들이 한번 다른점을 찾아보세랑~~~~ㅋㅋㅋㅋ

힌트는 소화전~~~ㅋ

그렇습니다.

화재대비 소화전부근에 이렇게 빨간색 라인으로 표시를 해서

차들이 주정차를 금지하는 라인을 만든건데

????? 좀 이상한건

다른동네에는 소화전 테두리에 구조물을 설치했는데

우리 동네는 소화전만 덩그라니~~ㅋㅋ

그러고보니 더 웃긴건

이길을 20년째 다니는데도 그전에 소화전이 여기에 있었나?? 없었나??가 전혀

생각이 안난다는 것~~ㅋㅋㅋㅋ

이미 다들 아시겠지만서도

잠간이라도 깜박잊고 이곳 빨간라인에 주정차 했다가는 정말정말 큰일나요~~~아셨죠??

내가 대충 알기로는

소방시설 주정차금지구역의 과태료(벌금)는 일반 승용차는 8만원~

화물차나 승합차 같은 경우에는 만원 더비싼 9만원이라고 하는데

문제는 만원의 차이가 아니라

이제는 법이 바뀌어서 구청단속반 차량이 아니더라도 일반주민들도 핸드폰으로 사진찍어서 첨부하면

신고가 가능--바로 과태료 쾅쾅쾅!! 된다는 사실!!

말그대로 누가 어떻게 신고할지 모르니

이 빨간라인앞에서는

절대~~~주정차는 안된다는 사고방식을 철저하게 인식하면 될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