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lower

7월,8월에 피는 고귀한 꽃- 연꽃(lotus)

by 조아조아♥ 2020. 7. 8.

흔히 연꽃은 불교와 관련된 꽃으로 알고있으며

연꽃이 신기하고 고귀한이유는

더러운(?)진흙탕물 (보통은 연못)에서 꽃을 피우기 때문이다.

캬~~~~너무 이쁘다.

보통 사람들이 그린 그림에 보면 저 넓은 연두잎에 개구리 한마리 앉아있는데..

ㅋㅋㅋ 현실은 없쥐롱~~~

아, 그리고

영양가득한 연잎밥은 이 연꽃잎을 잘라 보자기역활로 쓰이는것인데

이 연잎은 항균작용이 뛰어나서 그게 가능하다고 한다.

자료를 찾아보니 연꽃의 꽃말은 고통은 저에게 주세요~라고 하는데

??? 쫌 생소하다. ㅋㅋ~~~~~

연꽃은 보통 7월,8월 지금처럼 무더운 여름에 피는꽃으로

동네사찰연못이나 야외로 나가면 왠지 심오한 의미가 있는듯한

예쁜연꽃을 구경하실수 있을것이다.

ㅋ~~오늘은 연꽃을 포스팅해서 그런가~~

나무아비타불~~을 왠지 중얼거리고 싶은 마음이 꿈틀꿈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