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인쇄출력관련정보

출력정보-현수막마무리종류-인두질만

by 조아조아♥ 2020. 11. 23.

ㅋ~제목을 인두질만 이렇게 써놓고보니

요즘 젊은사람들이 인두를 알까? 하는 궁금증이 더 먼저 생겼다.

ㅋㅋㅋㅋ하긴

요즘은 정보에 대한상식. 물건이름을 몰라도, 경제에 대해 1도 몰라도

핸드폰만 있으면 뭐든것이 해결되는 세상~~~

딱 원하는거 검색만 하면 다 되는 아주아주 좋은세상에 우리는 살고있으니

사실, 몰라도 되고, 안외워도 다 살수있다.

이게 뭐? 라고 물으신다면

ㅋㅋㅋㅋㅋㅋ

일단 천하면 테두리가 나풀나풀 실밥같은게 보이는건 아실랑가???

위 사진은 인두질한 현수막의 사진인데

천 테두리가 실밥이 전혀 안보인다는것에 주~~목!!

뭔말인지 오케이??

인두질은 열을가해 재단하는것으므로 현수막 테두리를 깔끔하게 열처리 해주는것을 말한다.

현수막 마감 인두질을 하려면 꼭 필요한건

인두와 (위사진 좌측이 바로 인두랍니다--완전 고열~!~ 완전 조심해야할 물건중 하나)

그리고 철자~~~~

자를 대고 잘라야하는데 만약 플라스틱자를 이용해 자른다면~~띠로리~~인두열로 인해 다 녹습니다요~~

그리고 또 중요한건

떨리지 않는 손, 숨고르기 잘하기!!

ㅋㅋㅋㅋㅋㅋ

뭔말인고 하니, 인두질을 하는 도중에 손이 덜덜 떨리면 울퉁불퉁한 모양으로 열재단이 되고

숨을 잘못 쉬었다가는 똥생겨요~~~ㅋㅋㅋㅋㅋㅋ

위에서도 말했듯이 인두자체가 워낙 고열이다보니 한번에 찌익~~~열처리해야하는데

힘들다고 여러번 쉬어주면 여러군데 똥생김~ㅋㅋㅋㅋㅋ

똥이 뭔지 아시죠?? 맞아요 우리가 볼펜으로 글씨쓰다보면 똥생기는.....

그똥과 같은 원리라고 보시면 됩니다.

 

하도메(펀칭)기계도 자동으로 착착착...

어깨띠에 쓰이는 부직포도 자동으로 자르는 기계가 있고

모든 실사기계도 첨단화되고있는 실정이지만

아직까지 현재는, 인두질마감은 100% 수작업~~~~~이라는 사실 ~

그래서

쉬운것같지만......(부주의하면) 쉽지않은 현수막마감이된다는 말씀~~을 드리면서

조아조아는 여기서 그만 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