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물건정보

철물재료-아이볼트(eyebolt)

by 조아조아♥ 2020. 8. 11.

조아조아는 여자......그러다보니 철물재료에 대해 완전 까막눈~~~

하긴 남자라고 해도

인테리어업자나 간판업자등처럼 실제로 현장에서 일하는 사람 아니고서는

철물재료의 이름을 다 알수는 없는것이다.

 

그리하여 이번에 조아조아티스토리블로그에서

물건정보 카테고리를 만든 이유도 그이유에서이다.

철물점에 가면 뭐하누?? 이름을 모르는데~~~ㅋㅋㅋㅋ

지나다니다 남들이 설치해놓은거 보고 아, 저거 너무좋다,,,,나도 하고싶은데 하면 뭐하누?

이름도 모르고~어떻게 시공하는지도 모르는데~~~

그리하여 만들었지용~ 이 물건정보 카테고리를~~ㅋㅋ

조아조아 개인적으로는 시멘트벽에 박힌저 동그란 링을 처음보고 반했었더랬다.ㅋㅋ

아,,,,저거 유용하겠다라고......

바로 이 철물재료의 이름은 아이볼트(eyebolt)라고 합니다

머리부분이 동그란것이 특징~~인 볼트입니다

중요한건 아이볼트도 종류가 많고~~~~크기도 다양합니다.

위 앙카사진은 현수막걸이용으로 할 용도인지라 앙카지름 40이며

우측하단사진보시면 75*75 아연각파이프에 좌측에 위아래2개, 우측에 위아래 2개 총 4개설치했답니다.

이처럼 용도에 따라 앙카크기도 꼭 확인하시고 구매하셔야 합니데이~~

(아, 또 중요한것은 현수막을 제작시에는 이 아이볼트가 설치된 면적사이즈보다 더 작게 만들어야 한다는 사실...

그래야 우측하단 사진처럼...현수막이 짱짱~~하게 설치할수 있습니다.

줄이 땡겨져야 하니까요~뭔말인지 오케이???)

 

좌측큰사진을 보면 중간에 완성(?)된 아이볼트 하나가 보이네요........

(동그란링은-아이볼트. 세로로 은색 긴것은 세트앙카(set anchor)입니다-두개가 합쳐져야 하나의 고리완성입니다)

자. 우측윗사진보면 -- 여기서는 약간 답이나오는게......이건 개인 일반인이 시공하기는어렵다는?? 그런 결론이

조아조아눈에는 보입니다만~~ㅋ

벽에 깊게 구멍을 뚫고 좌측큰사진처럼 회색부분을 때려박은후......실리콘 싸주고. 고리를 돌려 연결하면 끝...

이건 일반인이 설치못할터이니 시공업자 불러야 튼튼.안전할것 같다는 결론이 나오네요~ㅋ

 

우측 하단 사진을 보면 저 고리에 현수막을 걸았네요~~~

ㅋ~~내가 처음에 아이볼트보고 유용하겠네라고 첫눈에 반한 이유가 이거였다.

뭔가 걸기에 좋겠다는.....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것은......

건물벽은 건물주 허락없이 함부로 여기저기 구멍 뽕뽕뽕 뜷어서는 안되는걸로 아는데

암튼.... 아이볼트를 장착하기 위해 구멍 뚫기전에는 심사숙고 결론을 내리고 건물관리소에 허락을 받거나

건물주에 허락을 받은후 시공하는게 정답일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한번 뚫어놓으면 이동자체가 안되고, 안쓰는 경우에는 그냥 말그대로 방치.....는하고 벽에 구멍은 뚫었고~

하는 상황이 되기 때문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