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물건정보

펀칭(하도메) 수동식 기계

by 조아조아♥ 2020. 5. 20.

오늘 이물건은 무엇일까요??포스팅에서는

아주 낯선~~추억의 물건(기계) 되시겄다 ㅋㅋㅋㅋ

아, 이물건은 일반인들은

접할기회없고, 접할필요가 그닥없는 그런 물건중 하나입니다.

이제는 골동품이라고 이야기하기에는

대중적이지 않아서....ㅋ~~~

암튼, 예전에는 이런기계가 있었고,

현재도 아마 소규모 수제로 사용하는곳은 사용하는것으로 알고있다.

먼지가득~~~~

속으로는 더러워라고 읽고 인간적이네라고 쓰는 조아조아~~~ ㅋㅋㅋㅋㅋㅋㅋ

이기계의 이름은 펀칭기계, 하도메기계라고 합니다.

위 손잡이를 눌러주면 구멍이 뽕~~~

저 링보시니 감오시죠????

크기는 두가지~~

아주 오래된물건임을 증명이라고 하듯이~~~세월의 흔적이 느껴지는...ㅋㅋㅋ

(닦으면 샤방샤방해질런지도~~~는 속으로만 이야기하기~~ㅋㅋ)

쨔쟈쟌

하도메펀칭 기계로 완성해낸 구멍들~~~ㅋ

주로 구멍뚫을일은 배너,현수막,수제구두, 수제가방등에 쓰인답니다.

조아조아는 강아지가방에도 구멍뚫고, 핸드폰케이스에도 손잡이 구멍을 뚫는일을

서슴치않는편이라

저 골동품같은 수동식펀칭기계를 버리지 못하고(절대 안버릴것임)

아주 잘~사용하고 있답니다. ㅋㅋ

요즘도 그러냐고요?

오우 노노노~~~~~이미 십여년전부터는

발로 눌러만 주면 팡팡팡팡~~~자동으로 뚫어주는 편리한 신식기계로 펀칭(하도메)를 한답니다.

당연히 속도감이 쩌니~~~대량펀칭시 완전 시간절약은

말하나마나한 이야기~~~ㅋㅋㅋ

암튼, 오늘 포스팅은

이제는 줘도 안갖는 수동식 펀칭기계이지만

조아조아가 애장하는 물건 하나 소개해드렸습니당~~~~~~~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