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Etc

[불교]부처님의 불상 종류

by 조아조아♥ 2020. 4. 27.

벌써 2020년 4월도 마지막주~~

우이씨 모든게 겁나 빨라~~이러다 낼모래 70살 되겄당~~ㅋㅋㅋㅋ

암튼

이번 4월말에는 부처님오신날(석가탄신일)이~~~떡하니 있네요

음력으로 치니까

매번 석가탄신일이 다른건 다들 알고계시쥬??

 

지난번 4월12일에는 기독교 부활절에 코로나로 인해

예배를 보내,못보내로 한참 시끄러웠는데

이번에 절에서는 어떤입장인지 궁금하네요.

조아조아는 부처님오신날에

딱히~~~하는일 없으니

부처님의 불상종류 포스팅이나 미리미리 하는걸로~~~ㅋㅋ

내가 알기론,

부처님의 손모양에 따라 불상종류가 나뉘는것으로 알고있는데

아마도~~~

맞을걸~~~~~ㅋㅋ

오케이~~~

크게 비교해보니 정말 그렇네요

부처님의 얼굴모양, 부처님의 머리모양은 다 똑같고

거기다 좌불상(앉아있는 모습)도 다 똑같은디 손모양만 다름~~~~

석가모니불은 왼손을 배꼽부근에 바치고 계시고 오른손은 편하게(?)~~터억~~

가운데 노사나불은 양손모두 엄지와중지를 붙이셨고

젤우측 아미타불은 석거모니불처럼 왼손은 동일~~하되 오른손은 노사나불처럼

엄지와검지를 붙이셨네요~~~

은근 신기~~방기~~ㅋㅋ

위에있는 부처님의 불상종류를 으찌알았냐면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에 있는 여래사에 가면 1층 로비에 들어서자마자

이렇게 되어있지유~~~

놀랄만한 사진하나 더 올려드릴테니

아래 ↓↓보세용~~~

일산동구여래사의 4층에 있는 법당모습~~~~

뜨악~~~완전 스케일이 대박이지요??

이뿐만이 아니라 이곳은 만불보존(만개의 부처님불상을 모신곳)이라해서

완전 대대대박....

말그대로 입이 쩌억~~~안다물어질뿐~~ㅋ

만약에 이곳에 가실분들이 계시다면

 5층 인등실도 꼭 보고오세요~~~완전 강추!!강추~~

.

부처님의 불상종류 알려드리려 했다가

여래사 소개만 한듯~~~ㅋㅋㅋ

하긴,

이런들~어떠하리, 저런들 어떠하리~~~

난 내맘대로 살꼬당~~~이히힛...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