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Etc

[불교]여기저기 절(사찰)구경~해보세요

by 조아조아♥ 2020. 4. 28.

2020년 4월30일 부처님오신날을 기념하여

두번째 올리는 [불교]이야기~~

이번에는 조아조아가 한달에 한번씩 관광차(?) 다녀봤던

절순례~~~~

오늘은

어느절이 정말 멋있나 한번 볼까요? ㅋㅋㅋ (제목만 불교인게야~ㅋㅋㅋㅋ)

사진을 모아놓으니 기억이 새록새록~~~

절순례는

작년 2019년8월부터~2020년2월까지 다녔더랬다. 한달에 한번씩~

2020년 3월부터는 코로나 머시깽이 때문에 중단!! ㅋ~~

7개월동안 총7군데의 절구경을 하고 다녔더랬다.

절순례일지

(아래 의견은 순전히 100% 조아조아의 개인적인 의견일뿐입니다)

2019년8월 - 수종사 -

오우 다시 생각만해도 꺄약,,,소리부터~~ㅋㅋ 가파라가파라~세상 그렇게 가파른길은 정말 처음이었다.

절순례 첫 신고식을 제대로 치른절. 하지만 올라가고나면 오홀!!!감탄사 절로~~~나던 절

2019년9월 - 길상사 -

무소유 법정스님으로 유명한곳 ,여긴 아무설명도 하고싶지않다. 무조건 한번 가보시라~~~~~

아니, 두번세번 가보시라~~~~~

종교와 상관없이 슬슬~산책하는셈치고 꼭 가보시라~~~~강력하게 권해주고 싶은 절

2019년10월 - 흥국사 -

들어가는 일주문부터 재미있고, 이곳은 북한산이 먹여살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절,

법당을 지나 뒤쪽 산책로를 아주 조금만 올라가면

완전 굿~~잡 ~ 감탄이 절로 나는 절

2019년11월 - 옥천암 -

작은암자와 같은절인데 사람들 입소문으로는 이곳이 기도빨이 최고라고 하더라.....

그래서 우리도 간것이었고~~~~ㅋ

기도빨이 최고인지 아닌지는 확인불가~ㅋㅋㅋ

2019년12월 - 약천사 -

약천사입구부터 탄성이~~절로나는 압도적인 부처님크기~~

이곳 절 구경 후

바로 5분거리인 파주프로방스에서 식사하고 ,구경하고, 추억놀이하며 사진많이 찍기 좋은 절

2020년1월 - 조계사 -

대한불교조계종1번지답게 그 웅장함이 감히 누구도 못따라올 비주얼

아마도 전국에 있는 절중에서 가장많은 방문객이 드나드는곳으로는 1위일듯~~

2020년2월 - 여래사 -

오호라~감탄사로 시작해 헉~~~으로 끝나는 절의 끝판왕~~

4층인가 ? 5층인가? 최신식건물의 특이한 절 , 3층 법당에 가면 만불보전으로 한번기절,

4층 인등실에 가면 그 위대함에 두번 기절할만한 절~~ㅋ

 

나중에 다시 한번 더 가보고 싶은 절은

1위 길상사

2위 수종사

길상사는 4계절과 상관없이 아무때라도 괜찮고, 이왕이면 공양시간에 맞춰가면 기쁨이 두배일듯하고

남양주시에 있는 수종사는 봄이나 가을에 가되

이번에도 걸어가는쪽을 선택~!! 할것이다. ㅋㅋㅋㅋㅋ

 

종교가 불교가 아닌데..절에 가고싶으신분에게 권해주고 싶은 절은

1위 길상사

2위 여래사

길상사는 정말 볼거리가 많아서 다시가보고싶은절에도 1위 먹고

권해주고 싶은절에도 1위 먹은 ~~정말 대단한 절~~ 

여래사는

나처럼 여기저기요기조기 절순례를 다니시는 분들에게~~ 꼭 권해드리고 싶다.

불교를 믿든~

기독교를 믿든~

천주교를 믿든~

내가 생각하는 기도의 종류는 결국 하나가 아닐까 싶다.

아프지말고 건강하고 , 돈잘벌고 사업잘되고 , 그리고 사랑하는 가족들

다 두루두루 평안하기를 바라는 마음들......

.

이케 정성을 들여~~불교포스팅 하니까

울 부처님

조아조아 기도 만땅으로 들어주나요??? ㅋㅋㅋ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