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계란,계란후라이,맥반석계란 칼로리를 알아보자

by 조아조아♥ 2020. 7. 24.

이번에 조아조아가 대대적(?)으로 음식칼로리를 정리하면서

ㅋ~~~대박을 발견~~

그것은 지난번에는 생과일과 말린과일의 칼로리였다면

이번에는

삶은계란 칼로리와 계란후라이칼로리, 그리고 구운계란 칼로리가 각각 다르다는것~

ㅋㅋㅋㅋㅋ

다이어트용으로 각광받고, 단백질이 풍부하고

일단 가격도 저렴하다보니

우리식탁에 아니, 우리 냉장고에 늘~~있는 계란~~~~~~

ㅋㅋㅋㅋ 조아조아도 다이어트한답시고

열심히 구운맥반석 계란도 먹고, 삶아서도 먹었는데

간과하지 못한게 있었으니....그것은 바로 칼로리계산~~ㅋㅋㅋ

삶은계란칼로리는 80kcal~~~일단 구운계란칼로리보다는 쪼금 높다.

조아조아문제는...

ㅋㅋ 한번에 3개정도 먹으니 240kcal~~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렇다면 거의 공기밥 3분의2 먹은셈이었다.

내가 빵터진 이유는....어떤날은 앉아서 5개도 먹었다능......특히 맥반석 구운계란 같은경우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렇게 계산하면 400kcal~~~밥한공기보다 더 먹고선 살안빠진다고 징징대었던것~

그야말로 오마이갓!!이다. ㅋㅋㅋ

자, 그다음으로는

계란후라이칼로리는 120kcal~~ 헐......세다~~

그렇다면 에그스크램블칼로리도 대충 120kcal란 말씀~~~

ㅋ~~~평소에 계란후라이는 1개먹지만 에그스크램블은 2~3개정도 해서 먹는데

띠로리~~~~~~~~

마지막 구운계란칼로리는 75kcal~~

이역시도 이것만 먹느냐? 오우 노노노, 찜질방흉내낸다고 늘 식혜랑 같이 먹었는데

보통 캔식혜칼로리는 200ml일경우 200kcal라 했으니

맥반석구운계란 3개 + 식혜1캔 마시면 총 칼로리가 425kcal된다는 말씀

허얼얼얼~~~ㅋㅋㅋㅋㅋ

.

앞으로 살쪘다고, 아니 살안빠진다고 징징대지말고

구운계란이나 삶은계란은 딱 앉은자리에서 2개만 먹고, 음료수는 먹지말아야쓰겄다

아~~

에그스크램블도 딱 1개만 해서 먹는걸로~~ㅋㅋㅋㅋㅋ

(될랑가 모르겠지만서도~~~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