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입에 착착 달라붙는 부침개 칼로리를 알아보자

by 조아조아♥ 2020. 7. 20.

부침개는 뭐~~

비올때나 추석,설날 명절에~~~아니면 막걸리한잔 생각날때

우리가 흔히 마주할수 있는 음식중 하나가 아닐까 싶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부침개 칼로리도 만만치 않다는것~~~

그 이유인즉슨

전은 그자리에서 딱 요만큼만 먹는다해도 자꾸자꾸 손이가는 음식이기 때문~~ㅋㅋ

(식탁위에 올려논 전은 금새~~out~그건 다 으디로 갔다??? 살로~~~ㅋㅋ)

 

가장 흔하게 접할수있는 김치전의 칼로리는 160kcal정도

하지만 이역시 달랑 한장만 안먹고 조아조아같은경우는 앉은자리에서

3장이상은 거뜬~~~ㅋㅋㅋㅋ (3장이면 벌써 480kcal~~~띠로리)

할머니가 생각나는 전통 녹두전의 칼로리는 198kcal~이역시 3장먹으면 거의 600kcal정도~~

ㅋㅋㅋ 밥두공기의 양이다.

다이어트한답시고 부추전을 해먹는다쳐도 부추전 칼로리는 170kcal~~~

절대 모든 부침개나 전의 칼로리는 만만치가 않다.

이외에 전의 칼로리를 알아보자면

맛살,소고기,햄, 파등을 꽂아만든 꼬지전칼로리는 582kcal~~ㅋㅋ 얘가 가장 독약이네~~

이러니 명절만 끝나면 살이 뒤룩뒤룩~~ㅋㅋ

살살입안에서 녹는 동태전칼로리는 247kcal

느타리버섯전 칼로리는 160kcal

달래전 칼로리는 240kcal - 얜 의외로 세네~

아이들입맛 제대로 저격하는 소시지전 칼로리는 200kcal

단순한것 같으면서 달콤한 애호박전 칼로리는 150kcal

쫀쫀한맛의 대명사 감자전 칼로리는 110kcal

영양까지 책임지는 두릅전 칼로리는 180kcal

은근 중독성 일으키는 맛있는 배추전 칼로리는 130kcal

색다르면서 영양까지 챙겨주는연근전 칼로리는 110kcal

향긋한 향은 덤~~쑥부침개칼로리는 250kcal - 캬.....얼마전에 앉아서 3장이상 먹었는데 ㅜ..ㅜ...

쑥의 배신이라 할수있겠다. ㅋㅋㅋㅋ

.

아하.....칼로리표를 보니

정말 추석명절, 설날명절지나면 모두들 다이어트 해야한다고 난리치는 이유가

분명하게 있었다. 앞으로 명절음식 절대 조심!! ㅋㅋ

 

 

댓글